반응형
↑「멀리 돌아가는 히나」의 교보문고 링크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 담겨있습니다.
 
1학기, 여름 방학, 2학기, 겨울 방학, 3학기, 봄 방학...
「빙과」의 봄부터, 「바보의 엔드 크레디드」의 여름, 「쿠드랴프카의 차례」의 가을 지나서 「멀리 돌아가는 히나」의 봄까지 고전부의 일 년을 한권에 담았다.
관계의 성장 속도는 저마다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빠를 수도 있고, 또 다른 사람들은 느릴 수도 있다. 고전부원들(오레키 호타로, 지탄다 에루, 후쿠베 사토시, 그리고 이바라 마야카)은 그런 면에서는 완만하다고 볼 수 있다.
「빙과」의 주제가 인간 관계 형성이라면 ,「바보의 엔드 크레디트」와 「쿠드랴프카의 차례」는 인물들의 성장이고, 「멀리 돌아가는 히나」는 관계의 거리감 변화이다. 서로가 어색했던 「빙과」, 어느정도 가까워진 「바보의 엔드 크레디트」와 「쿠드랴프카의 차례」. 「멀리 돌아가는 히나」에서는 고전부원들이 어떻게 서로의 거리를 좁혀 나갔는지 짧은 에피소드들로 보여준다.
천천히 그리고 보다 또렷하게 상대방에 대해 알게되고 이해하게 되면서 성장하는 고전부원들.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그들이 어떻게 자랄지 기대가 된다.
이전 작품들과 달리 「멀리 돌아가는 히나」에서는 단편 소설집이기에 복잡한 미스터리나 추리는 담기지 않았다. 요네자와 호노부 작가가 인물들의 거리감 변화에 집중했기에 인물들에 중점을 두었다. 하지만 헤리 케멀먼의 『9마일은 너무 멀다』, 자코 퓌트겔의 『13호 독방의 문제』와 연관이 있다는 작가의 말이 있으니, 두 작품을 아는 독자들은 잘 찾아보길 바란다.
「멀리 돌아가는 히나」에서는 미스터리/성장 소설이라는 장르 외에 한 가지의 장르가 더 추가된 듯하다. 애매 모호하던 오레키와 지탄다의 관계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보인 이 둘의 핑크 빛 연애 전선이 어떻게 될지 두근두근 나도 설레게 된다. 작가가 고전부원들이 졸업 때까지는 '고전부 시리즈'를 연재 한다고 했으니 기대해 보겠다. 
「멀리 돌아가는 히나」는 '고전부 시리즈' 중 첫 단편소설집이다. 지금까지의 연재 방식을 보고 내 멋대로 짐작하는 거지만 고전부원들의 2학년, 3학년이 끝날 때마다 단편소설집들이 나올 거 같다. 시간을 두고 한 단원 식 읽어도 내용을 기억하기에는 문제 없고, 이전 세 작품들을 되새김하면서 연계성을 찾는 재미도 있었다. 여기까지 '고전부 시리즈'를 읽었다면 다음 작품이 더욱 기대되게 만드는 작품이다.

그리고 필자의 취향 저격이다.
 나는 본편의 이야기보다 이렇게 번외편으로 나오는 이야기들이 좋더라.
 
아한의 평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Ahan

책, 영화, 게임! 인생의 활력 요소가 되는 취미들을 하자!

,